본문 바로가기

문화의 차이

젓가락(Chopsticks) 문화



젓가락은 아시아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아시아 전역에 걸쳐 사용되어진 젓가락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금에서부터 나무젓가락까지 다른 모양과 재질로 만들어졌는데 중국에서 사용된지는 5천년이 넘었다고 본다. 초창기의 아시아 사람들은 나무의 가지를 잘라서 불에 놓은 음식을 가져다 먹었을 것이다. 중국 한국 일본 베트남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그 문화가 조금씩 다르게 내려오는 것이 신기해서 비디오를 올려 보았으니 심심할때 한번 들여다 보면 좋겠다. 글을 읽는 분들이 스스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으면 좋겠다.

How to Use Chopsticks






How To Eat Sushi At a Restaurant




Sushi Bar Etiquette



How to Use Chopsticks : Techniques for Eating Rice With Chopsticks






How to Use Chopsticks : Chopsticks & Table Etiquette







How to Use Chopsticks : Picking Up Rice With Chopsticks

 






How To Use Chopsticks







Korean vs Chinese Chopsticks

젓가락 그리고 우리의 문화까지 잘 소개하고 있으니 보고 즐기고 생각도 해보는 시간 갖길 바란다.





미국생활팁~

미국생활영어~ 

문제 1 

아래 두 그림에 나오는 젓가락과~
입술 트지 말라고 겨울철에 바르는 립 밤~이 있는데 두 발음이 우리말로는 별 차이가 없이 아주 유사하다.
어떻게 발음할까? 소리내어 말해보자.
이런 소리가 구별이 안되면 입술에 바르는 립밤을 달라고 하는데 젓가락을 주는 실수를 할 수 있다.








Where's The Chapstick?!?






미국생활팁~

미국생활영어~ 

실제 미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영어단어는 이렇게 쉽게 사용한다.
스틱이라는 아주 쉬운 말을 앞 뒤에 붙여서 조금씩 다른 의미로 사용하는 것이다.
피아노로 쉽게 칠 수 있는 "젓가락 행진곡" 영어로는 그냥 "chopsticks" 그냥 "젓가락"이다. 

다만 중요한 것은 단수가 아닌 복수로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젓가락이 숫가락처럼 한개만으로는 제 기능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바로 위 동영상에서는 "내 Chapstick(립밤) 어디 있지?" 하고 찾는 것이고 아래는 "젓가락 행진곡(chopsticks)"을 치고 있다.

손가락 두개가 나란히 움직여야 젓가락이 된다. 

바로 아래 동영상(A)에서는 그 젓가락의 의미를 보여주기 위해서 올린 것이고 그 아래 동영상(B)은 힘을 죽 빼야만 소리가 제대로 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올렸으니 두 소리가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보기 바란다.

영어를 호흡으로 하느냐 하지 않느냐의 차이로 비교해볼 수 있다.

영어소리를 제대로 내려면 힘을 죽 빼고 호흡을 제대로 해야 아래 동영상(B) 피아노 소리처럼 가볍게 나올 수 있다.




(A)Chopsticks!!(Piano Song)






(B)Liberace Chopsticks




미국생활영어~ 

chopsticks에서 chop은 전에 올린 동영상 말하는 영어를 해라-1 chop! chop! chop!을 참조하길 바란다.

chop! chop! chop! 동영상 안에 소리와 함께 chop! chop! chop! 그 행위를 느낄 수 있다.


Fork and Knife Chopsticks




위 동영상에서 숟가락(spoon) 젓가락(chopsticks) 그리고 포크(fork)의 정확한 발음을 들을 수 있다. 아주 쉬운 단어이고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단어이니 따라서 말해보는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아서 올렸다.
우리말로는 forkpork(pig meat)  심지어 folk song 할때 folk, 손가락으로 꼭꼭 누르는 poke의 발음조차 "포크" 하나로 같게 발음된다. 우리 한국인, 영어를 잘하고 싶어도 잘하기가 어려운 이유 중에 하나이다.

1) fork 포크
2) pork 포크
3) folk
포크
4 )poke
포크




미국생활영어~ 

문제: 내가 니 옆구리를 한번 쿡 찔러봐? 이때 사용하는 "포크"는 위에 "포크" 중에 몇번일까?
답:




이 글은 뉴욕시간 2013/9/1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posted by 써니의 뉴욕노트 & 잭스피킹 호흡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