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It's Made Racing Karts
맞물려서 돌아가는 기어를 보면 신기하기만 하다. 레스링을 하는 두사람도 맞물려서 엎치고 뒤치고 하면서 싸운다. 무엇인가가 서로 엮여서 돌아가는 것이다. 우리의 인생도 이 기어처럼 맞물려서 돌아간다. 잠시 딴 생각을 하면 이 기어는 자리를 이탈(離脫)해서 튀어 나가 버린다. 고장이 나는 것이다. 우리에게 보이는 자동차는 겉만 보인다. 남녀가 만나서 살아가는 모습도 이 자동차의 모습과 흡사하다. 우리에게 보이는 것은 겉만 보인다. 수도 없이 이탈(離脫) 되어질 것 같은 순간을 맞고~ 다시 자리를 찾아서 돌아가고 있는 것이다. 나의 이 작은 머리로는 상상할 수 없는 자동차 본연의 모습, 잠시 들여다 본다. 더불어 내 안(속, 내부)도 이와 같은 원리로 되어 있을 것이란 생각을 해본다.
지난주의 이슈는 커네티컷 학교총기사건이었다. 무고한 어린아이들과 어른들이 26~27명까지 죽는 도저히 상상할 수도 없는 사건이었다. 여기서 26명일때는 학교에서 죽은 사람만 말하는 것이고 집에서 죽은 어머니까지 포함하면 27명이 되고 자살한 본인까지 합하면 28명이 된다. 내가 다니는 미국교회의 목사님은 이 사건을 이야기 하면서 사건발생뒤에 커네티컷 주지사가 했던 말을 돌이켰다. "Evil visited this community today(악마가 우리 지역에 찾아 왔습니다) ....... 이렇게 심각한 상황에서 이렇게 여유로운 글을 쓰는 것이 미안하기도 하지만 글을 이어본다. 목사님은 "이 주지사가 Evil(악마)를 언급한 것은 알겠는데 그가 한 이 말에 동의 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믿음을 갖은 분이라면 이 부분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길 바란다. 목사님의 의견은 맨 아래에 따로 쓰려고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런 부분에 대해 남의 답에만 의지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시간을 갖지 않기 때문이다. 생각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 믿음이 아직 없는 분은 이해가 되질 않을 것이고 이해하려고 노력을 해도 이해할 수가 없을 것이다. 이 다음에 믿음이 생기면 다시 와서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인간은 잘 조립된 이 차와 같다.
목사님이 "Evil visited this community today(악마가 우리 지역에 찾아 왔습니다)에 동의하지 못한 이유
한번 죽은 사람은 다시 이 세상에 돌아오지 않는다.
우리는 그 사람이 살고 있는 곳(간곳, 죽은 곳)으로는 갈 수가 있다.
영어로 생각하기(Think in English) 왜 필요한가?
posted by 써니의 뉴욕노트 & 잭스피킹 호흡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