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과 나

잭슨 폴록의 열정




내 방에는 내 키보다 더큰 캔버스가 하나 있는데 나는 거기다 날마다 내 그림을 그리고 지우고를 반복한다.
내가 그리는 그림은 아무도 볼 수가 없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느낄 수 없는 사람들
눈에 보이는 무엇을 하고 있어야 하고 무엇을 보고 가져야 편안한 사람들

거울 앞에 서야만 자신이 보이는 사람들
나는 그런 사람들을 위해 그림을 그리지 않아 다행이야.

아무것도 하지 않는데 아주 많은 것을 한 것 같은 풍요로움을 갖어본 적이 있는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주 많은 생각을 해본적이 있는지?

이사올때 다 버리고 오기로 해서 이 캔버스도 두고 왔었는데 곧 후회가 되어 가질러 갔었다.
차에 들어가질 않아 차 지붕위에다 싣고 달리는데 정말 위험했다.

캔버스가 바람에 불려 겁나는 소리를 냈다.
가끔, 버리지 말아야할 것을 버리는 경우도 있을 것 같다.

오늘처럼 우울한 날은 슬픈 색으로 가득 채워본다.
내게 보이는 이 그림이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아 다행이야.


by Sunny

위그림 설명

영화 "잭슨 폴록"을 본뒤에 내 감정을 그처럼 표현할 캔버스가 갖고 싶다고 하자 잭은 하던 일을 다 접어두고 화방에서 사온 긴 나무 막대기를 이어서 튼튼하고 큰 캔버스를 만들어 주었다.

그는 항상 내가 무엇을 그릴지 기대한다.
내가 색으로 채우는 공간을 말도 없이 보고있다.

델리는 너무 덥고 나를 축 늘어지게 만든다.
그런 나른한 오후에 잭은 나를 화나게 만든다.

그냥 거기 있는 것만으로도 나를 화나게 한다.
나를 위해 생존하고 있는 것처럼 서있는 그것이 나를 화나게 한다.

벗어날 수 없을 것 같은 이 환경은 나에게
폭풍우 내리는 어느 지점같다.

나는 물감을 개서 캔버스에 지랄 발광을 해본다.
미쳐버리고 싶다. 그래, 미치는 일 말고 남은 일은 없는 것 같다.

그에게 화가 나지만 그를 블랙으로 칠할 수는 없다.
나는 하얀 캔버스에 여지도 없이 블랙을 채우고 있다.

보일것만 같은 희망은 보이지 않는다.
아마도 영원히 그런것은 없을지 모른다는 생각을 하니 눈물이 펑펑 쏟아진다.

검은 눈물이 내눈에서 캔버스로 전이되어 흘러 내린다.









Paul Jackson Pollock (January 28, 1912 – August 11, 1956), known as Jackson Pollock, was an influential American painter and a major figure in the abstract expressionist movement. During his lifetime, Pollock enjoyed considerable fame and notoriety. He was regarded as a mostly reclusive artist. He had a volatile personality, and struggled with alcoholism for most of his life. In 1945, he married the artist Lee Krasner, who became an important influence on his career and on his legacy.[4]

Pollock died at the age of 44 in an alcohol-related car accident. In December 1956, the year of his death, he was given a memorial retrospective exhibition at the Museum of Modern Art (MoMA) in New York City, and a larger more comprehensive exhibition there in 1967. More recently, in 1998 and 1999, his work was honored with large-scale retrospective exhibitions at MoMA and at The Tate in London.[5]

In 2000, Pollock was the subject of an Academy Award–winning film Pollock directed by and starring Ed Harris.

by wikipedia



jackson pollock 1/5




jackson pollock 2/5


jackson pollock 3/5



jackson pollock 4/5



jackson pollock 5/5




posted by Sunny in New York